이미지가 더 선명해질 수 있겠다 그것은 바로 ‘fact 의 주입으로서의 교육’ 이다
제7차 교육과정 총론에 입각해볼 때 모든 교과가 학생 중심인 직접 체험을 강조하고 있지만 그 여느 교과에 비해 과학과야말로 직접 체험에 기반한 탐구학습방법을 강조되고 있어 교육에 관한 현 시대적 요구가 잘 반
, 동양인을 촬영하며 바이러스라고 빈정댄다. 뉴욕에서는 흑인이 지하철역 안에서 여성에게 욕설을 하며 “감염됐다”고 폭행을 한다.
파리의 한 가게는 동양인 계산원 앞만 한산하다.
일부 외신까지 ‘황색 경계령’, ‘신종 코로나는 중국산’ 등의 이미지와 메시지로 인종차별을 부추기고 있다.
작용하지만 신념이 더 관여되어 형성된 지식
☞ 실천적 지식은 교사 개개인이 그가 가지고 있는 이론적 지식을, 그가 관계하는 실제 상황에 맞도록. 그 자신의 가치관이나 신념을 바탕으로 종합하고 재구성한 지식으로, 이러한 실천적 지식은 그의 교수 행위의 근거가 된다 (Elbaz, 1983).
대한다. 뿐만 아니라 작품을 쓴 작가의 전기적 특성이나 작품의 시기적 특징 등 독자에게 심리적·정신적 영향을 끼치는 요소에 의존해서는 안된다고 주장한다. 원칙적으로 언어를 중시하는데, 지시 대상을 객관적으로 규정하는 과학의 언어와는 달리 비유, 상징 등의 의미와 상호작용을 이끌어내는 언
이미지, 소리, 그래픽, 애니메이션, 동영상 등 정보의 형태가 다른 매체 둘 이상이 서로 통합되어 있는 것을 말한다. 멀티미디어는 컴퓨터를 중심으로 디지털 방식으로 통합되면서 커뮤니케이션과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만든 복합 다중매체가 되었다. 따라서 멀티미디어는 이제 컴퓨터에 의하여 실행과
사고 기록지
인지치료에서 흔히 사용하는 ‘역기능적 사고에 대한 일지’는 클라이언트가 자신의 일상생활에서 불쾌한 감정을 경험할 때마다 상황과 감정, 감정에 선행한 자동사고, 자동적 사고에 대한 합리적 반응, 합리적 반응에 따르는 결과를 작성하도록 교육하기 위한 도구이다.
날짜
사원소론을 해체하고 반사학에서 밝혀낸 세 가지 지배반사를 길잡이로 삼아 상상력의 소산물인 이미지들을 세 구조의 틀 속에 분류함으로써 상상계에 진정한 보편성이 존재함을 보여주고자 했다. 하지만 뒤랑이 바슐라르의 사원소에서 주로 비판하는 바는 사원소에 입각한 분류 그 자체에 그친다.
대한 서양의 사고방식이다. 즉 우월한 서양과 열등한 동양으로 표상되는 나와 타자의 구분 방식이자 (서양인들이 이야기하는) 열등한 자들에 대한 지배 담론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즉 우리가 지금까지 가지고 있던 동양이라는 개념(신비함, 정신적, 명상적, 비합리적)과 서양(합리적, 이성적, 과학
교수는 1988년부터 그동안 자신이 이미지 테크놀로지(Image Technology)라 부르며 연구하여왔던 내용을 '칸세이 엔지니어링'이라는 일본어 발음으로 바꾸어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감성공학이란 표현을 특별히 사용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외국의 인간공학전문가들이라도 위의 용어
과학, 변화
자립을 위한 준비
자기 보호에 관한 관심
책임감, 자기보호, 상호의존
의복에 관한 관심
구매, 손질, 관리, 구성
음식준비에 관한 관심
구매, 부엌관리, 레시피 활용, 안전과 위생, 비품, 식단과 간이식
직업에 관한 관심
자기 평가, 직업적인 선택, 기업가 정신, 작업관계, 일과 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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